본문 바로가기
talk info

카라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 소속사 인스타그램

by 개미임큐 2024. 7. 17.

오늘은 카라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라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 소속사 인스타그램등 알아보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라 프로필

 

카라는 대한민국의 걸그룹으로 DSP 미디어 소속이며, 2007년에 데뷔하였습니다. 카라는 초기에 4인조로 시작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멤버의 변동이 있었고, 대표적으로 규리, 승연, 니콜, 지영, 하라 등이 활동하였습니다. 카라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K-pop 열풍을 주도했습니다. 주요 히트곡으로는 "미스터", "루팡", "점핑", "스텝" 등이 있습니다. 카라의 음악은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로, 강렬한 댄스와 함께 그룹의 특징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카라의 멤버들은 그룹 활동 외에도 각자 솔로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했습니다. 예를 들어, 구하라는 연기와 솔로 가수 활동을 하였고, 한승연은 연기에 집중하며 여러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약했습니다. 멤버들의 다양한 활동은 카라의 브랜드를 더욱 확장시키는 데 기여했습니다.

카라는 국내외에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들의 음악과 공연은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룹은 여러 번의 멤버 변화와 개인 활동으로 인해 일정 기간 활동이 중단되기도 했으나, 팬들과의 강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카라 평가

2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손꼽히며 2000-2010-2020년대 음악 방송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한 유일한 걸그룹[35]으로 데뷔 15주년인 2022년에도 여전히 높은 대중성과 화제성 및 파급력을 지닌 그룹으로 인정받는다.

대표적인 '성장형 걸그룹' 으로도 불리는데 활동 과정에서 우여곡절이 정말 많았던 그룹이다.

팬들의 충성심이 높고 팬덤의 아이덴티티가 강하다. 이들은 《Pretty Girl》 활동 당시 고무장갑을 끼고 열정적으로 응원하는 모습으로 유명해졌다.[36]

 

한일 양국에서 큰 사랑을 받은 카라지만, 특히 전성기 시절 일본에서의 인기는 한국 여성 아티스트 최초의 단독 도쿄 돔 공연으로 모든 설명이 끝난다.[40] 카라는 친근함, 즉 높은 대중성을 기반으로 쌓은 엄청난 인지도를 통해 양국에서 메가 히트곡들을 만들어내며 신(新)한류 대표가수로 활약했다.

일본 인기 코미디언 게키단 히토리의 자발적인 열혈 홍보로 상상 이상의 효과를 누렸고, 이후 각종 예능 출연과 무대를 통해 카라는 한류 아이돌로 시작했지만 이를 초월한 대인기를 얻었다. 그들은 일본 내 해외 아티스트들의 일반적인 활동 이상으로 방송가를 누비며 맹활약했으며[41][42] 이러한 왕성한 활동으로 일본 5~60대 원로 가수들이 연말 가요제인 NHK 홍백가합전에서 〈미스터〉의 엉덩이춤을 추면서 카라를 소개할 정도로 일본 내에서 신드롬을 일으켰다.

 

게다가 카라가 일본에서 활동하던 시기는 재특회가 도쿄 시내 한가운데에서 혐한집회를 벌일 정도로 혐한이 기승을 부리던 시대였다. 그런 험악한 환경을 뚫고 일본에서 자리잡았다는 점에서 카라의 일본 활동은 보아, 동방신기 같은 대표적 밑바닥 한류 성공 사례에 전혀 뒤지지 않을 정도.

2020년대 이후도 카라는 일본 한류 역사에서 한 획을 그은 가수로 의미있는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다. 한 예시로 2022년 15주년 컴백 당시 일본 〈뮤직 스테이션 슈퍼 라이브〉 총 출연진 66팀 중 엔딩 바로 직전 무대를 배정받고[43] 두 곡을 편집 없이 완곡 무대[44]로 선보이는 등 극진한 대우를 받았으며,[45] 〈미스터〉 〈ジェットコースターラブ〉, 〈GO GO サマー!〉 등 전성기 시절 일본 활동곡들이 종종 회자될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

 

카라 여담

리얼리티가 미디어를 점령한 시점에서 개개인의 스토리가 차지하는 중요성은 이미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다. 대중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것은 실력 그 자체가 아닌, 이를 뒷받침할만한 사연들이라는 것을 우리는 무수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해 왔다. 이러한 각도에서 본다면 카라는 아주 이야깃거리가 많은 그룹이다. 1집의 실패와 이어진 멤버의 탈퇴, 두 멤버와 작곡가 집단 스윗튠을 맞아들이며 기적적으로 일궈 낸 성공과 이를 누리기도 전에 불거진 분쟁. 이 연대기를 쫓으며 목격할 수 있었던 것은 다름 아닌 이들의 파란만장한 성장과정이었다.

처음에는 마냥 부족해보이던 아이들이 점차 커가는 것을 보며 나도 모르게 응원을 하고, 팬으로서의 흐뭇함을 느끼게 되는 부분은 에이케이비48(AKB48)과 같은 일본식 아이돌의 노선과 상당부분 겹쳐 보이기도 한다. 다만 이러한 캐릭터의 팀이 국내에는 없다는 점과, 해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갈등 고조와 해결과정에서의 위기감이 상당했다는 점, 음악과 퍼포먼스 측면에서도 눈에 띄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 왔다는 점 등이 차별적인 요소로 작용했음을 그간의 행적을 통해 짐작해 볼 수 있다.
(중략)
이처럼 카라는 음악만으로는 확실히 설명하기가 힘든 아이돌 그룹이다. 겪어온 일들의 과정의 연장선상에서 그들의 음악을 듣게 되고, 그 상황에서의 마음을 짐작해보며 잘되었으면 좋겠고, 다음엔 분명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자신도 모르게 가지게 하는 마력이 있다. 물론 여러 가지 우연도 겹쳐있긴 하지만, 이미 완성품에 가까운 상태로 데뷔하는 타 그룹들에 비해 부족한 부분들을 솔직히 드러내고 인정했기에 가능한 일이다.

 

카라가 활발하게 활동했던 2000년대 후반에는 음악 방송이나 행사장 음향 환경이 좋지 못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인이어 부족으로 명색이 5인조 그룹인데 활동 당시 방송에서 인이어는 많아야 2~3개 밖에 쓰질 못해서 끽해야 박규리와 한승연 정도가 인이어를 쓰거나 상황이 안 좋을 땐 한승연 혼자,

 

아니면 아예 인이어 없이 공연을 하는 경우도 있었다.[57] 또 멤버들 구성이 고음역대에 쏠려 있다는 것도 문제로 꼽혔다. 사실 카라의 노래들은 대부분 후렴부에서 고음이 계속되기 때문에 꽤 부르기 어려우며 특유의 느낌을 내기도 어려워서 노래방에서 따라부르기 어려운 곡들이 굉장히 많다. 아이돌 그룹이라고 해도 안정적인 음악을 위해서는 저/중/고음역대를 소화할 사람이 골고루 필요한데, 카라는 저음역대를 맡아 줄 멤버가 없었다.[58] 

 

활동 후반기에 들어서며 멤버들의 실력이 많이 성장했는데도 카라가 '좋은 가창력을 지녔다'고 평가받지 못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이러한 단점은 니콜과 강지영의 탈퇴로 그룹이 재편되는 과정에서 허영지를 영입하며 완전히 해결된다.[59]

당시 카라를 포함한 2세대 아이돌 그룹들이 출연한 음악 방송 라이브 무대[60] 중 〈뮤직뱅크〉 473회 〈Rock U〉 무대를 살펴보면 인이어를 한승연과 박규리만 끼고 있다.[61] 그리고 당시 음악 방송 환경상 AR이 깔리는 부분은 곧바로 티가 나는 데다 코러스 부분까지 핸드마이크를 쥔 멤버들이 전부 부르는데 안무도 전부 소화했다. 즉, 이후 세대 아이돌 기준으로는 당시의 카라 역시 선입견과는 달리 괜찮은 가창력을 갖추고 있었다 여겨도 무방하다.

 

오늘은 프로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7.17 - [분류 전체보기] - 김광규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 소속사 인스타그램

 

김광규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 소속사 인스타그램

오늘은 김광규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김광규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 소속사 인스타그램등 알아보려고 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김광규 프로필김광규는 1967년 12월 8일에

gamie12.tistory.com

반응형
목차